본문 바로가기
낚시

목포 감성돔 카고낚시 무안 홀통 톱머리 방파제 삐드락 빠지 낚시 숭어 쭈꾸미낚시 포인트

by 45분점1 2021. 12. 28.

목차

    📍 2020. 9. 16. 지난 4월 봄에 벼르고 별러서 무안 감성돔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일단 무안에서 진입하기보다는 목포가 시간적으로 더 가까워서 목포 목화 낚시를 통해서 대박호를 타고 나갔는데...

    무안 목포 감성돔 낚시는 찌낚시보다는 선상 카고 낚시를 많이 한다더군요.

    별 말을 안 했더니 당연히 카고 낚시가 됐는데, 원하면 찌낚시를 미리 예약하면 감성돔 찌낚시도 가능하답니다.

    하필이면 낚시를 간 토요일이 따뜻하다가 그날만 비 오고 춥고.... 물살은 세고...

    목포 감성돔 카고낚시

    멀리 목포까지 가서 꽝치고 왔습니다. ㅜㅜ

    감성돔 낚으러 가서 붕장어만 1타 쌍피...

    아쉬워서 톱머리 쪽으로 이동했더니, 사람들이 버글버글합니다.

    코로나 여파로 사람 많은 데를 피하는 중이라 감히 내려갈 엄두는 안 나고, 낚시하는 거 구경만 했어요.


    2019-09-08 18:40 생활낚시 삼아 부모님 댁에서 멀지 않은 톱머리 방파제에서 감성돔 새끼 낚시를 해 봤습니다.

    톱머리 해수욕장으로 꺾기 전에 위치한 톱머리 방파제는 쭈꾸미철에는 쭈꾸미낚시 포인트이자 갑오징어 낚시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올해 추석은 예년에 비해 빠른 편이라 당시에는 쭈꾸미나 갑오징어가 붙지 않았어요.

    대신 감성돔 새끼인 삐드락 낚시를 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낚시 금지 표지가 있지만 갑오징어나 쭈꾸미가 잘 낚일 것 같은 톱머리 횟집 뒤편 빠지선 착장.

    간조 때인데 선착장 주변은 제법 수심이 있어 보이더군요.

    해수욕장 해변은 수심이 낮아서 낚시하기에 적합해 보이진 않네요.

    선착장은 배를 내릴 수 있게 되어있고...

    수문 앞 쪽에는 빠지가 있는데 영업은 하지 않는 것 같네요.

    뚝 쪽에서 삐드락 낚시하시는 분들은 깻잎만 한 감성돔 새끼들을 연신 낚아 올립니다....

    방생하시지....ㅉ

    오후에 아버지와 함께 낚시를 했어요.

    숭어 떼가 들어왔길래 수면 가까이로 찌를 띄웠더니 숭어 새끼가 잡혔네요.

     

    반응형

    댓글